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영화 리뷰 :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by 오블링 2022. 11. 11.

영화의 정보 및 줄거리

2009년2월에 개봉한 멜로,코미디 영화 입니다.켄 콰피스 감독이 연출했으며, 제니퍼 애니스톤과 드류베리모어,스칼릿조핸슨등의 배우들이 출연 하였습니다. 

이 영화는 책을 원작으로 한 영화인데 책으로 먼저 본 저는 영화로도 개봉된다는 얘기를 듣고 꼭 봐야겠다고 했었고, 영화가 책보다 내용을 더 재밌게 잘 풀어낸것 같습니다.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는 일상생활에서 남녀가 겪는 다양한 연애 카테고리를 보여줍니다.기대하고, 오해하고 ,실수하고 , 후회하고 또 다른 사랑을 찾고...이 영화는 진실로 사랑하는 사람과만 함께 하라고 조언 합니다.

사랑한다면서 프로포즈는 왜 안할까요?제니퍼 애니스톤과 벤 애플렉은 평생 나만을 사랑한다고 말하면서 결혼은 싫다고 합니다.  그러면 동거는 왜 하는걸까요? 그것도 7년 동안이나! 우연히 슈퍼에서 마주친 남자는 잘생긴 외모에 능력까지 겸비한 유부남이지만 나를 배려해 주는 마음이 심상치 않았습니다.그런데… 내 눈 앞에서 부인과 너무 다정하게 걸어갑니다. 나와 못 헤어지겠다며 결혼한 그 사람이 당당히 다른 여자와 잤다고 말합니다.좋아한다, 사랑한다고 속삭이지만 정작 이사람은 나에게 전화를 하지 않습니다.그는 나를 정말 좋아하는 걸까요?  완벽한 사랑을 꿈꾸는 여자들과 좀처럼 속내를 알 수 없는 남자들의 흥미진진한 사랑 이야기가 공개됩니다.

사랑에 대한 오해와 착각

"그에게서 먼저 연락이 없으면 당신에게 연락할 마음이 없는거에요."

사람은 살면서 여러번 다양한 연애를 하게 됩니다.연애를 하며 남자든 여자든 흔히 빠지는 착각중에 하나가 "그래도 저사람은 나한테 관심있어."입니다. 나와 데이트를 약속 했으니까,잘챙겨주니까,날 보는 눈빛이 심상치 않으니까...이유는 아주 많습니다.하지만 애석하게도 그는 당신에게 관심이 있어서 잘챙겨주고 약속하는게 아닙니다.그들이 잘해준 이유도 다양합니다.그저 사람이 좋아보이니까, 심심하니까,편안하니까 등등 .. 남자든 여자든 이성이 편하게 느껴질수록 실없는 농담도 잘하고 애정없는 호의도 잘 베풀기도 합니다. 상대방에 따라서 아 저사람이 나에게 관심이 있나? 라며 본인이 가진 관심만큼 상대도 가지길 원하는 희망사항 때문인지 기대를 부풀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그게 관심이 아니고 사랑이 아니었을때 실망감과 허탈함도 따라올수 밖에 없습니다. 결국 섣불리 판단한 상대방의 마음으로 본의아니게 상처주게 되어,그렇게 그저 편안한 친구사이도 달달한 좋은 연인으로의 발전도 되지 못한채 애매한 관계과 되고,"뭐야.그냥 찔러본거였어?"하는 제멋대로의 상상으로 관계의 종지부를 찍게 됩니다.

연애가 잘 풀리지 않는다면?

한가지 확실한건 제대로된 남자라면 정말 좋아하는 여자에게는 애매한 연락, 애매한 행동을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나를 헷깔리게 하는 남자는 좋은남자가 아니거나,나를 좋아하는게 아니다."라는 연애 명언이 있는데 이 말에 저도 너무도 동의 합니다. 남자는 여자와는 기본적으로 사랑을 대할때 행동양식의 포맷이 다릅니다. 남자는 여자보다 단순하게 표현하고 여자보다 더 적극적입니다.이런 성별이 섬세하게 사랑을 해서 연락에 적극적이지 않고, 자주 보려고 하지 않고 여자를 헷깔리게 한다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결론적으로 사랑은 변할수 있지만, 그 감정에 나는 솔직해져야 매력이 있는거라고 생각합니다. 남자가 애매하게 관심을 보이는것 같다면 그 마음을 부풀려 상상할 필요없이 딱 거기까지가 그 사람의 애정의 크기라 생각하면 되고, 나에대해 관심이 적은 남자의 마음을 얻고싶다면 수동적인 자세로 사랑을 받기만 기다리고 연락을 받기만 기다리는것이 아니라 내가 먼저 그에게 다가가 더 많은 관심을 표현하고 적극적으로 애정공세를 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그사람이 넘어올 만큼 충분히 매력적이라는 여자라는 자신감을 갖고 말입니다.

이 영화의 개봉 당시 연애상은 현재 시대의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여성들의 연애상이랑은 살짝 벗어난 감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기본 포맷은 정해져 있으니 착각은 하지 말아야 하겠죠?

그러니 명심합시다.헷깔리게 하는 그 남자? 연락하지 않는 남자?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습니다.

댓글